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 데이트’ 신청하세요
등록일
2015-03-23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4302

- 국립고궁박물관, 매월‘문화가 있는 날’행사 개최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직무대리 김성배)은 오는 25일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전시해설과 문화 공연을 접목한 ‘큐레이터(Curator)와 함께하는 음악 데이트’를 개최한다.

 

  문화유산과 전통음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전문 큐레이터가 ‘왕실의 생활’을 주제로 격조 높은 조선왕실 유물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시해설이 끝나면 왕실음악에 대한 강연을 곁들인 거문고, 대금 연주를 비롯하여 화창한 봄날 아침 나뭇가지에서 지저귀는 꾀꼬리의 모습을 표현한 궁중무용 ‘춘앵전(春鶯囀)’이 펼쳐져 우리 고유의 가락과 춤사위를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된다.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 데이트’는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의 실현을 위한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3월부터 12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만나게 된다.

 

  참가신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 문화행사/교육안내)을 통해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2014년 행사 모습>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신곤호 사무관(☎02-3701-7611) 또는 김인수 주무관(☎02-3701-761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