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 손쉽게 구매 할 절호의 기회
등록일
2011-10-04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182

- 10월 5 ~ 6일, 롯데백화점 부산광복점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오는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12일간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 판매전」을 개최한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 주관하고 롯데백화점이 후원하는 이번 특별 판매전은  총 26명의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가 직접 제작한 명품 34종 83점의 작품이 출품될 예정이며 매화무늬 찻상, 나전으로 장식된 보석함, 황칠 빗, 문발, 사방탁자 등 보유자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출품된 작품들은 평소 전통 공예품에 관심 있었던 구매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판매전은 국제적 행사인 '부산 국제영화제'와의 연계를 통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외국인 전담 큐레이터를 배치해 내국인뿐 아니라 부산 국제영화제를 찾는 외국인 및 전 세계를 상대로 한국의 전통공예품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 판매전은 전통공예품이 예술적·장식적 아름다움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적 측면과 현대감각에 비추어도 전혀 뒤지지 않는 옛 조상의 세련미와 품격을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판매전은 국민에게 우리의 우수한 전통 공예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유자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국민에게 새로이 선보일 수 있는 시장을 확보함과 동시에 이들의 자생력을 강화해 준다는 의미에서 생산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기대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10월 5일 오후 5시 30분에 개막식이 있으며 일반인들도 이때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판매전 기간이 10월 5일부터 16일까지(12일간) 단기간에 이루어지므로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전시 기간에 백화점을 방문하여 직접 작품을 감상하고 살 수 있다.


무형문화재과 김지성 042-481-4964
                   정규연 042-481-4966

 

 

                                               <  제 10호 나전장 이형만 보석함 >

 

 

                   <  제 42호 악기장 고흥곤 해금>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