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 가꾸기 봉사활동‘서울메트로’가 앞장서
등록일
2010-04-16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041

‘지하철 노선표 문화재 표시’발간' 등 문화재 홍보에 적극 나서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오는 4월 16일 오전 11시 서울메트로 본사에서 서울메트로(사장 이덕수)와「한 문화재 한 지킴이」협약식을 개최하고 지하철역 주변 문화재를 가꾸는 봉사활동과 역 구내 및 전동차를 활용한 문화재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메트로는 지하철역(1~4호선) 주변지역의 문화재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고객과 임직원이 문화재를 가꾸는 봉사활동에 나선다. 해당 역 주변 국가지정문화재는 19개 역 78건이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문화재를 소개할 수 있도록 안내자양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하철 역 주변 문화재를 소개하는 ‘녹색 탐방 문화유산 지도’를 제작·배포하고 지하철 노선표 및 홍보 영상매체,  게시판 등 지하철 역 구내 및 전동차를 활용하여 시민이 문화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재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서울메트로의「한 문화재 한 지킴이」운동 참여를 계기로 저탄소 녹색교통수단인 지하철을 통해 문화재 활용 분야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며 문화재가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문화재 홍보활동 지원에 최대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활용정책과 장영기 042-481-482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