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립고궁박물관, (재)궁중음식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03-28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867

조선왕실 식문화 관련 전시·연구 협력 / 3.28.(화)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재단법인 궁중음식문화재단(이사장 한복려)과 3월 28일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서울 종로구)에서 조선왕실 식문화 관련 전시와 연구 등에 대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조선왕실 식문화와 관련한 전시 및 부대 행사의 공동 개최 ▲ 조선왕실 식문화와 관련한 연구 결과 및 자료 공유 ▲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협조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일단 오는 2024년에 조선왕실의 식문화를 주제로 한 특별전을 공동개최하기로 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오랜 기간 국가무형문화재인‘조선왕조 궁중음식’의 조리기술을 전수해오고 전통음식관련 연구 개발에 힘써 온 재단법인 궁중음식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더 나은 전시를 기획·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박수희 연구관(☎02-3701-7641), 백은경 연구사(☎02-3701-764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