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한국전통문화대학교∙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12일 업무협약
등록일
2021-04-12
주관부서
전통문화교육원 교육기획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1897

- 일반인 대상의 전통문화 교육 위해 서울학습관 장소 제공 등 상호 협력 -


  문화재청 소속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와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주명)은 오는 12일 오전 11시, 전통문화교육원 서울학습관(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수도권 지역의 전통문화 사회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문화사회교육과정은 지난해 한국전통문화대학교설치법 개정으로 법적 근거가 마련되면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단청과 모사 등 4개 교육과정을 개설해 4월 5일부터 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과 상호협력하면서 공무원과 문화재 분야 종사자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기존 교육과정을 일반 국민들에게도 계속 확대하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분야에 대한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서울학습관에 교육공간을 제공하고, 시설이용을 지원하며, 전통문화교육원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와 교육생 모집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참고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전통문화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문화재청에서 설립한 4년제 국립대학교이고,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모든 시민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서울시에 설립된 기관으로 서울시 평생학습 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교육기획과 임은경 사무관(☎041-830-7822), 이신혜 실무관(☎02-441-097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