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태안에서 청소년 문화재지킴이「자연문화재 여름학교」운영
등록일
2009-07-22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305

- 7.27~29 / 만리포, 신두리사구, 천수만 철새도래지 -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연수원(원장 임덕수)은 7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충남 태안(홍익대학교 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제10회 자연문화재 청소년 여름문화학교』를 운영한다.

 

  매년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하는 『자연문화재 청소년 여름문화학교』는 올해 열 번째로 전국 16개 시·도에서 추천한 문화재지킴이 가족 중 모범청소년(중학생)과 지방자치단체 문화재담당 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하게 된다.

 

  7월 27일 첫날에는 만리포 청소년수련원에서 국립중앙과학관의 백운기 박사의 천연기념물 동물에 대한 재미있는 강의를 시작으로 천연기념물 지질, 식물에 대한 공부와 전국에서 모인 청소년들 간에 친교와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는다. 28일에는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된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에서의 사막체험, 천리포수목원,  태안마애삼존불, 천수만 철새도래지 등을 답사하고 29일에 마치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자연문화재 여름학교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자연  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보호의식을 심어주고, 이를 계기로 일상에서 자연유산을 보고, 듣고, 느끼는 감상과 보존 및 활용의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미래의 자연문화재 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자 :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연수원 이재순

전화번호 : 041-830-7822
〔자연문화재에 대한 이론강의〕


〔자연문화재에 대한 현장학습〕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