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고궁 음악회로 더위에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자
등록일
2018-06-19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285

- 6월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개최 / 6.20. 6.27.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오는 20일과 27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개최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된 이번 공연은 ‘조이풀중창단’과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이 각각 한 회씩 맡아서 진행한다.


  20일 공연을 맡은 ‘조이풀중창단’은 비장애인과 시각장애인이 함께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소외계층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을 펼쳐온 팀으로, 이번에는 국립고궁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공연의 감동을 나눌 예정이다.


  27일 공연을 맡은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시각장애인 전문음악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의 카네기홀 공연, 오스트레일리아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공연 등 국제적인 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팀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국립고궁박물관 2층 로비 무대에서 판소리, 가사, 정악 합주 등 다양한 국악을 수준 높은 연주로 들려줄 예정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상설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박물관을 찾는 국민이 이번 고궁 음악회를 통해 초여름의 더위를 식히고 일상에 쉼표를 찍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안내 홍보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운영과 이재훈 사무관(☎02-3701-7611), 김지수 주무관(☎02-3701-761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