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버튼모음
본문

칭찬합시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창경궁 배진화선생님을 칭찬합니다
등록일
2023-05-09
작성자
김향숙
조회수
583
어제 새삼 성인이 된 제 딸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하여 물어왔습니다. 그래서 왜 그러냐고 물어보았더니 갑자기 한국사에 대해 궁금해졌고 그 계기가 두 달 전 창경궁을 방문 했을 때의 좋은 기억이 떠올라서 그런다고 합니다. 실제 학교에 다니면서 배울 때는 무조건 암기해야 되는 거라 여겨서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창경궁을 방문하고 해설을 들으면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장면 장면이 아직도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시 저 역시 제 딸과 함께 해설을 듣고 난 후에 느꼈던 감동과 슬픔과 여러가지 감정들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이다 보니 딸의 관심사가 흥미로워지고 이런 마음을 갖게 해 주신 해설사 님을 찾아보니 배진화선생님이셨습니다.
그때가 3월 5일 이였습니다. 특별 해설이라고 해서 동궐도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동궐도의 모습을 비교설명해주셨는데요, 특히 제 기억에 많이 남아 있는 것은 정조 때 지은 주자소 였습니다. 정조의 효심이 잘 정리된 의궤를 만들었던 곳이라 기억됩니다.
한 시간의 해설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 질만큼 재미와 흥미를 주셨고,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은 관심을 갖게 해주신 배진화 선생님께 늦게 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못쓰는 글이지만 올려봅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