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해명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제목
문화재청・LG생활건강, 문화재지킴이 후원약정식 개최
등록일
2018-11-08
주관부서
문화재청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31

- 왕실여성문화 보존, 국외문화재 보호․무형문화재 전승지원 등 확대 / 11.7. 창덕궁 대조전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문화재지킴이 협약기업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7일 오후 5시 40분 창덕궁 대조전에서 ‘왕실여성문화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후원 약정식은 LG생활건강(후 브랜드)의 2019년도 문화재지킴이 참여 5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왕실여성들의 생활공간인 창덕궁 대조전의 보존관리와 활용,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다. 또한, 왕실여성과 관련된 유물의 전통방식 재현, 왕실여성문화 특별전시와 왕실여성 공간의 보존관리, 국외문화재 보호・무형문화재 전승활동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왕실여성 문화의 민관협력 사업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배우 이영애가 참석해 축하 인사를 하였다.


  LG생활건강(후 브랜드)은 2015년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왕실여성문화를 중심으로 문화재 보존관리와 활용 활성화에 이바지해 왔다. 해마다 경복궁‧창덕궁‧창경궁 등에서 ‘궁중문화캠페인’ 사업을 진행하면서 궁궐의 왕실여성이 거처하던 건물의 보수정비 지원과 함께 궁중문화축전과 궁궐 야간관람 시에 왕실여성문화를 소재로 한 특별전시를 진행해 왔다. 이외에도 국악공연 지원과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에게 생활용품(화장품)을 후원하기도 하였다.


  이번 후원약정을 통해 LG생활건강은 아름다움과 품격을 담아낸 왕실여성 문화를 주제로 기업의 정체성을 담아낸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G생활건강(후 브랜드)의 문화재지킴이 후원과 참여는 문화재 보존․활용 분야의 이바지와 함께 문화재 사회공헌 활동의 참여를 확산시키는 모범적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LG생활건강(후 브랜드)의 지속적인 문화재지킴이 활동 참여가 문화재 보호활동의 대표적인 사례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image

<후원약정식 후 기념촬영 현장

- 이정애LG생활건강 부사장 / 배우 이영애 / 정재숙 문화재청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유산교육팀 장영기 전문경력관(☎042-481-3150), 강석훈 연구사(☎042-481-314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주충효
☎ 042-481-4672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