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한글날 기념, 여주 세종대왕릉 무료 개방
등록일
2014-10-07
주관부서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4729

- 10.9. / ‘아름다운 한글의 어제와 오늘’ 특별기획전 등 개최 -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류근식)는 오는 9일 훈민정음 반포 568돌인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고 드높이고자 경기도 여주에 있는 세종대왕릉(英陵)을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무료 개방과 더불어 영릉(英陵) 재실에서는 ‘아름다운 한글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선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궁중이나 민간에서 주고받던 한글 편지글을 서예 작가들이 옮겨 적은 작품 32점을 볼 수 있다.

 

  10월 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는 옛 편지글에 나타나 있는 조상들의 인간적인 면모와 당시의 생활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끼고, 한글 서체의 시대별 특징을 비교해서 감상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영릉(英陵) 정자각 앞에서는 경기도지사, 한글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하는 한글날 기념식이 개최되어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를 되새기고,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업적과 어진 성덕을 기리게 된다. 아울러 초․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세종 백일장과 미술대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특별기획전 행사장 전경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김영철 사무관(☎031-885-3123)이나 이기홍 주무관(☎031-885-312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