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대한건축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11-24
주관부서
수리기술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977

인재 양성, 연구·학술활동 등 공동 발전 위한 협력 도모(11.24. 국립고궁박물관)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와 11월 24일 오전 10시 국립고궁박물관(서울 종로구)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인프라) 공유 ▲ 전통건축과 현대건축의 조화와 발전을 위한 연구·학술활동 ▲ 문화재청과 대한건축사협회 간의 정기적인 업무협의와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헤리티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실시하는 ‘한옥설계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고건축 강좌를 신설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문화재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전통건축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현대건축에 접목함으로써 선조들의 우수한 건축문화가 국민들의 실생활 속에서 계승되길 기대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리기술과 고경남 사무관(☎042-481-4866), 유소연 주무관(☎042-481-487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