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배우“송재호”어린이에게 문화재 사랑의 꿈을 심다
등록일
2010-10-12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082

2011 문화재 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 홍보대사 위촉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문화재 방재의 날“(2.10) 제정을 기념해 문화재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문화재 사랑의 꿈을 심어주기 위한 ”2011 문화재 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의 홍보대사로 배우 ”송재호“를 위촉했다.

 

  송재호는 자애로운 아버지 이미지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로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할아버지로서의 이미지를 갖추고 있다.

 

  송재호는 “온 국민을 슬프게 했던 숭례문 화재를 떠올리면 안타까운 심정을 감출 길이 없다”면서 “2011 문화재 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를 통해 어릴 때부터 문화재를 쉽게 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는 문화재청의 발상에 적극적으로 공감해 기쁜 마음으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문화재청은 처음으로 시도되는 문화재를 소재로 한 창작동요제의 성공적 개최에 날개를 달게 되었으며, 동요작곡가 및 어린이들이 적극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동요제는 문화재청  창작동요제 홈페이지(www.chadongy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한 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가창부문, 특별부문, 입선부문으로 나누어 이루어지며, 결선은 제 1회 “문화재 방재의 날”(2011.2.10) 오후 4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실시하여 문화재 사랑의 의의를 더욱 되살릴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기준과 홍두식 042-481-482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