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과 1차 자문회의 개최
등록일
2014-07-07
주관부서
국제협력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831

- 7.8.(화) 오전 11시 /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회의실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와 활용에 관한 정책 자문을 위하여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8일 오전 11시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1차 자문회의를 개최한다.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국외 소재 문화재 보존․관리와 환수․활용 관련 각 분야를 대표하는 외부 전문가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호선(互選)으로 선출된다.
 ※ 호선(互選): 어떤 조직의 구성원들이 서로 투표하여 그 조직 구성원 가운데에서 어떠한 사람을 뽑음 또는 그러한 선거를 말함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 기본계획의 수립 ▲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 관련 중요 정책 ▲ 그 밖에 문화재청장이 심의에 부치는 사항 등에 관하여 폭넓은 정책 조언을 하게 된다.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반기별 정기회의와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임시회 등을 개최하여,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와 활용 관련 정책 자문기구로서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활동과 함께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과 보존․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제협력과 남상범 사무관(☎042-481-3184)이나 조현수 주무관(☎042-481-318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