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배우 김영민 홍보대사로 위촉
등록일
2024-01-25
주관부서
궁능유적본부, 궁능서비스기획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689

‘종묘대제’ 관람하는 등 평소 국가유산에 관심 높아… 1. 25. 창덕궁 가정당에서 위촉식 후 일일해설사 활동도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1월 25일 오전 10시 20분 창덕궁(서울 종로구) 가정당에서 배우 김영민 씨를 ‘궁능유적본부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개최한다.

<사랑의 불시착>(tvN, 2020), <나의 아저씨>(tvN, 2018)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여 진정성 있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영민 배우는 평소 우리 국가유산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경복궁 별빛야행, 종묘대제와 같은 주요 궁능유적 행사도 직접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궁능유적본부의 홍보대사로서 궁궐과 조선왕릉 활용 프로그램 홍보, 복원현장 소개 등 궁능유적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5일 홍보대사 위촉식 후에는 김영민 배우가 직접 일일해설사가 되어 사전 모집된 관람객 20여 명에게 창덕궁 후원의 부용지와 주합루 권역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우리나라의 대표 국가유산이자 관광콘텐츠인 궁궐과 조선왕릉의 체계적인 보존, 복원 및 활용을 위해 노력하며, 김영민 배우와 함께 궁능유적의 가치를 국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민 배우

< 김영민 배우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궁능서비스기획과 임경희 연구관(☎02-6450-3865), 이홍주 연구사(☎02-6450-383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