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연구소 전시 해설의 눈높이를 맞추다
등록일
2014-05-29
주관부서
국립문화재연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350

- 5.31. 오후 2시 / 제2기 어린이 전시 해설사 발대식 개최 -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강순형)는 오는 31일 오후 2시, 대전광역시 서구에 있는 천연기념물센터 2층 강당에서 ‘제2기 어린이 전시 해설사(주니어 도슨트) 발대식’을 개최한다.
 ※ 도슨트(Docent): ‘가르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docere'에서 유래한 용어로,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전시물을 설명하는 자원봉사자를 말함. 일정한 교육을 받고 관람객을 안내하면서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임무를 수행함

 

  지난 3월 선발된 20명의 ‘제2기 어린이 전시 해설사’는 8주간(3.29.~5.24.) 전시 해설과 자연유산 관련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다. 이번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받고, 앞으로 주말 오후에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에서 전시 해설을 할 예정이다.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은 개관 이후 운영해온 성인 자원봉사자들의 전시 해설에 머무르지 않고, 지난해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초․중등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제1기 어린이 전시 해설사‘를 선발하였다. 이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과 단체가 천연기념물센터 주요 관람객이라는 특성을 고려한 것이다.

 

  어린이 전시 해설사 활동은 자연유산 향유 주체이자 미래의 자연유산 전문가가 될 어린이들에게 자연유산에 대한 생생한 배움의 장이 될 것이다. 또 전시 해설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길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 ‘어린이 전시 해설사(주니어 도슨트)’에 대한 심화교육과 현장체험학습 등을 통한 전시 해설 서비스 향상은 물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자연유산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제1기 어린이 전시 해설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국립문화재연구소 자연문화재연구실 송대성 사무관(☎042-610-7611)이나 김지현 주무관(☎042-610-761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