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수중발굴 전용 인양선 배 이름 공모 수상작 발표
등록일
2010-10-29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264

- 대상작‘누리안호’-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성낙준)는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실시한 「수중발굴 전용 인양선 배 이름 공모전」의 대상(문화재청장상)을 비롯한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공모전은 국민의 높은 관심 속에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총 497건이 접수되었고, 응모횟수 제한·중복 등 심사기준에 탈락한 응모작을 제외한 318건에 대해 엄선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쳤다.

 

­ 수상작 ­

□ 대  상(1편) : 문영란(누리안, NURIAN)

□ 우수상(1편) : 주용선(그레이트 씨뮤즈, GREAT SEAMUSE)

□ 장려상(3편) : 이광호(푸르미르, PULUMIR), 고영익(무트로, MUTEURO)

                 이영호(씨파인더, SEA FINDER)

 

앞으로 「수중발굴 전용 인양선」의 공식 배 이름으로 사용하게 될 대상 수상작 “누리안(NURIAN)"은 ‘바닷속 온 누리를 탐험하고, 조상이 물려준 소중한 유물을 발굴하는 눈’ 이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 수상작은 수중 발굴 전용 인양선의 건조 목적과 운용 용도에 맞으며, 내포된 의미가 좋고 발음하기 쉽다는 점이 전체적인 심사평이다.

2011년에 건조되어 수중문화재 발굴조사 현장을 누비게 될 ‘누리안(NURIAN)호’는 앞으로 국내·외적으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위상을 높이고, 우리나라 수중문화유산의 보호와 보존의 표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수중발굴과 정용화 061-270-206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