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아시아 국가와 함께하는 문화유산 관리자 교육
등록일
2014-08-20
주관부서
전통문화교육원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281

- 8.24.~31. / 전통문화교육원, ‘국제 문화유산 관리자 과정’ 운영 -


  문화재청 전통문화교육원(원장 류춘규)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아시아 국가의 문화유산 관리자를 대상으로 ‘국제 문화유산 관리자 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전통문화교육원이 문화유산 분야에 있어 아시아 지역 국가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문화재청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중점협력 대상국인 미얀마, 라오스를 비롯하여 방글라데시, 베트남, 동티모르, 네팔, 캄보디아 등 14개국에서 총 17명이 참여한다. 교육 참여자는 아시아 국가와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문화유산 교류협력을 개선하기 위해 외교통상부 중점협력국과 기존 참가국에서 우선하여 선발하였다.
 ※ 공적개발원조(ODA): 선진국의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개도국의 발전을 위해 개도국에 공여하는 증여 또는 차관

 

  이 교육은 ▲ ‘세계유산 보존․관리’, ‘한국 목조건축의 이해’ 등 문화유산 일반강의 ▲ 양동민속마을과 창덕궁 등에 대한 현장학습 ▲ 궁중음식 체험 등으로 구성하여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문화유산 정책을 아시아 국가에 이전시키는 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문화교육원은 앞으로도 ‘국제 문화유산 관리자 과정’을 내실화하여 아시아 각국이 문화유산 보존․관리에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문화재 전문연수기관으로서 심도 있고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제 문화유산 관리자 과정’ 입교식(2013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전통문화교육원 교육운영과 김윤수 사무관(☎ 041-830-7812)이나 이영수 주무관(☎ 041-830-781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