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조선왕실의 생로병사 - 질병에 맞서다’ 기획전 연장 시행
등록일
2014-09-16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691

- 연장기간: 7.15.~10.5. /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전시실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이귀영)은 한독의약박물관(관장 이경록)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조선왕실의 생로병사 -질병에 맞서다’ 기획전을 10월 5일까지 연장하여 시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 ‘의방유취’ 등 보물 8점 ▲ ‘알렌이 사용했던 의료 기구’ 등 등록문화재 4점 ▲ ‘동의보감 초간본’ 등 시도유형문화재 4점 등을 비롯하여, ‘백자은구약주전자’, ‘동인’, ‘영조대왕의 시력측정 각석(刻石, 글자나 무늬 등을 새긴 돌)’ 등 보기 드문 왕실 의료 관련 유물이 전시된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전시 기간 중 37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보여준 많은 관심과 성원, 연장 요구에 부응하고, 조선왕실과 관련한 의료유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자 전시를 연장하게 되었다. 더욱 많은 국민이 조선왕실 의료 문화유산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겨 보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전시 종료 후에 부산 지역에서도 순회 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조선왕실의 생로병사 -질병에 맞서다’ 기획전 홍보 포스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노명구 연구관(☎02-3701-7631)이나 박현주 연구사(☎02-3701-763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