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천연기념물 식물 보존·관리 개선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0-05-12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916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오는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역사박물관에서『천연기념물 식물 보존·관리 개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기후변화에 따른 식물 생육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등 정부시책에 발맞추어 천연기념물 식물 관리의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천연기념물 특유의 당산목·정자목·마을숲 등의 역사·문화성과 생명체의 특성을 감안한 관리방법의 개선과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식물 문화재 전문가, 문화재위원, 지방자치단체 담당 공무원과 문화재수리 업체 등이 참석하는데, 제 1부는 천연기념물 식물의 관리현황과   개선방안도출을 위한 전문가발표, 제 2부 순서에는 천연기념물 식물의 활용방안, 우수사례발표 및 토론으로 식물 문화재 정책을 주제로 열띤 토론과 각계 의견수렴이 있을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문화적·생태적 특성이 뛰어난 노거수와 수림지 등 천연기념물 식물을 발굴·지정(현재 252건) 중점관리하고 있는데, 올해 처음으로 천연기념물 식물관리를 위한 기본경비를 지원했으며, 식물문화재의 생명체특성을 고려한 관리방안으로 “천연기념물 식물 주치의 제도”를 준비 중에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전래마을의 역사와 문화, 삶의 애환이 녹아있는 천연기념물 식물의 효율적 보존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천연기념물과 오효석 042-481-4985

                    김효정 042-481-498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