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즐기는 풍성한 문화향연
등록일
2015-04-27
주관부서
현충사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126

현충사관리소, 무형문화재 공연 및 충무공 휘호교실 개최 / 5.1.~5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최이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현충사를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5월 4일은 휴무) 선보인다.

  현충사 충무문 앞에서 펼쳐지는 무형문화재 공연은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보유단체)가 자신들의 예술적 기량과 기술의 정수를 국민에게 선보이고, 우리 민족의 멋과 흥을 전승 현장에서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택견(5.1.), 평택 농악(5.2.), 강강술래(5.3.), 진주검무(5.5.) 등 신명나고 흥겨운 우리 전통 놀이와 무예가 매일 두 차례(오후 2시와 4시) 관람객을 찾아간다. 공연 중간(오후 3시)에는 지역 문화단체인 ‘어울소리’의 모듬북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말씀과 시문 등을 붓글씨로 써보는 ‘충무공 휘호교실’은 현충사 경내에 자리한 은행나무 활터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순신장군이 활을 쏘며 무예를 닦았던 은행나무 활터에서 충무공의 얼과 기상이 담긴 말씀을 정성스레 써보는 이번 행사는, 이순신 장군의 애국정신을 되새기고 서예로 마음을 다스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오늘 10월까지 매월 ‘문화가 있는 날’(마지막 수요일)에 열리는 충무공 휘호교실은 무료로 운영되며, 현충사를 방문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http://hcs.cha.go.kr)을 방문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통문화행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현충사관리소 윤상구 연구사(☎041-539-4614), 보존정책과 이상원 주무관((☎042-481-483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