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세종대왕릉(영릉)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 임시 개방
등록일
2011-07-14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002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최병선)는 하계휴가 및 방학기간을 맞아 영릉(英陵)·영릉(寧陵)을 찾는 관람객과 청소년들에게 문화유산 향유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휴관일로 지정된 매주 월요일을 임시 개방한다.

 

  휴관일 임시개방은 직장인의 하계휴가와 청소년들이 방학에 들어가는 7월 18일부터 8월 29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관람시간 및 관람지역은 평상시와 같다. 영릉(英陵)·영릉(寧陵)은 능침 전체를 관람객에게 개방하고 있어 조선 왕릉을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하는 관람객에게 매우 유익한 역사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영릉(英陵)에는 15세기 과학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과학기구들이 기념관(세종전)과 야외전시장에 전시되어 있어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역사교육과 문화유산을 연계한 현장체험 학습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영릉(英陵) 야외전시장에 있는 천문관측기구는 그 작동 원리나 제작과정 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유산 해설사로부터 직접 자세한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영릉(英陵)은 겨레의 스승인 조선 제4대 세종대왕과 그 비인 소헌왕후를 모신 합장릉이며, 영릉(寧陵)은 조선 제17대 효종대왕과 인선왕후를 위아래로 모신 동원상하릉이다.

 

  앞으로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국민에게 문화재보존관리에 대한 관심과 호응도를 높이고 문화향유권을 확대하기 위해 영릉(英陵)·영릉(寧陵)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관람객 편의를 위해 휴관일 임시개방을 확대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김준호 031-885-312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