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 시행
등록일
2014-04-07
주관부서
현충사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5470

- 4. 19, 현충사관리소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최이태)는 오는 19일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를 시행한다. 이 행사는 현충사의 풍부한 수목조경 자원과 재미있는 역사를 한 데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많은 학교와 유치원 등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게 하려고 마련된 것이다.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는 숲길 걷기, 각종 놀이, 감각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린이유아의 정서 안정과 신체 발달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올해 처음 도입되었다. 이 행사는 ▲나무와 친구 되기 ▲오감을 통해 생태계 이해하기 ▲표현놀이 등 어린이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숲 체험 과정이 진행되고, 그 기법을 교사들이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숲 해설과 자연체험에 관심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들이 일선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발할 기회가 될 것이다.

 

  현충사는 앞으로 풍부한 수목, 현대식 조경, 넓은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교육?체험 행사를 더 많이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041-539-4614)로 문의하면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현충사관리소 윤상구 주무관(☎041-539-4614)이나 보존정책과 황선필 주무관(☎042-481-483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