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2018 내 마음의 문화유산, 청소년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시상
등록일
2018-10-31
주관부서
문화재청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576

- 문화재청장상에‘우리 지역 동춘당’등 16건 수상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직접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한 ‘2018 내 마음의 문화유산, 청소년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시상식’이 31일 오후 3시 국가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1층 ‘민속극장 풍류’에서 열린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아리랑국제방송(아리랑TV), 방송대학TV(OUN)에서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고등부 59건, 중등부 37건, 총 96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16건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공모전 대상인 문화재청상상에는 <우리지역 동춘당>(동대전고 배준수 외3)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인 고등부의 <미스터플래그_진관사태극기>(충암고 이준영 외3), 중등부의 <지키고 싶은 우리 문화재 궁시장>(석천중 김규리 외1)은 재단 이사장을 수여했다.


  은상(후원사 사장상)은 고등부의 <신숭겸 장군의 세 개의 묘>, <문화유산 지키미부 랜선 체험기>, 중등부의 <판솔이>, <걸어서 갈 수 있는 우리 동네 문화재>에게 수여하였으며, 동상(재단 이사장상)은 고등부의 <수원 팔달아달아 같이 돌아돌아 볼까?>, <수원화성을 그리다>, <바당위의 무지개>, 중등부의 <전통과 문화를 사랑하고 경험하며 꿈꾸는 행복한 나!>, <우리 문화유산 당성>, <007작전, 이천 문화유산 200% 즐기기>에 수여되었다. 또한, 학생지도에 공헌한 교사 문경재(동대전고등학교) 등 3명에게는 지도교사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작은 문화유산채널 누리집(http://www.k-heritage.tv)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교과서 속의 딱딱한 지식이었던 문화유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느끼고 누리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보고, 문화유산을 통해 꿈꿀 수 있는 자유로운 상상력과 그 과정에서 맞이하는 문화유산의 가치와 문제의식을 통해 미래로 나아가는 걸음에 힘을 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총평했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유산이 지닌 가치를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문화유산채널(http://www.k-heritage.tv)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유산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TV 프로그램 제작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애플TV, 에브리온TV 등)을 활용하여 정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대상 국내외 무료 송출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친근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대국민 참여 영상공모전 등을 통해 문화유산 가치 확산, 공감대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유산교육팀 김용구 사무관(☎042-481-3142), 허영미 주무관(☎042-481-314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