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덕수궁에 내린 가을, 음악과 함께 즐겨요!
등록일
2016-10-19
주관부서
문화재청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962

- 덕수궁관리소, 덕수궁 정오 음악회 개최, 10.21.~11.11.(매주 금)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곽수철)는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을 고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오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총 4회), 오후 12시 15분부터 ‘덕수궁 정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덕수궁 주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점심 후 고궁을 거닐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낮 12시 15분부터 1시까지 덕수궁 석조전의 분수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가을로 물든 고궁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음악회는 관람객이 새로운 형태의 현대 국악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행사 첫날인 ▲ 21일은 6인조 남성으로 이루어진 ‘타악그룹 유희’가 타악기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신명 나는 가락을 들려준다. ▲ 28일은 ‘에스닉 퓨전 밴드 두 번째 달’이 이 시대의 감성을 우리의 전통소리에 담아 들려준다. ▲ 11월 4일은 ‘국악그룹 타고’가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창작 국악으로 관람객을 만난다. ▲ 11월 11일은 ‘경기소리그룹 앵비’와 ‘창작국악그룹 불세출’이 합동 무대를 꾸며 관람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공연 시간에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의 협찬으로 따뜻한 커피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연 관람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음악회는 가을빛이 완연한 고궁을 찾은 관람객들이 현대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창작한 우리 국악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일상 속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다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덕수궁 정오 음악회 리플렛>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덕수궁관리소 유종호 사무관(☎02-751-0701), 이상희 주무관(☎02-751-074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