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숲이 있고 물이 흐르는 창경궁 금천길에서 여름나기
등록일
2010-07-20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053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소장 이만희)는 궁궐 중 유일하게 금천에 물이 흐르는 창경궁에서 여름의 무더위를 잊고 아름다운 궁궐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오는   7월 24부터 8월 31일까지 “고궁에서 여름나기”란 주제로 고궁에서의 여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여름나기 행사는 창경궁 어구를 흐르는 맑은 물, 울창한 나무가 드리워진 그늘 아래 어구 옆 산책로인 금천길 주변에 수생식물을 조성하고, 연꽃, 수련 등의 수생식물 사진 20여 점을 함께 전시해 무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 첫날인 7월 24일에는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금천길 입구에서 수생식물 중 수질정화 기능이 탁월한 물상추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무더운 여름 옛 선비들이 무더위를 잊기 위한 8가지 피서법 중의 하나가 연못의 연꽃을 감상하는 것이었다. 이번 행사는 맑은 물이 흐르는 창경궁 어구와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어구 옆 금천길(산책로)에서 아름답게 핀 연꽃을 감상함으로써 옛 선비들이 즐기던 피서법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창경궁관리소 정일심 02-762-9515
                     윤지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