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제3기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
등록일
2014-04-03
주관부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6052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원장 류춘규)은 백제 고도(古都)인 부여의 역사문화 도시로서의 명예와 전통을 되살리고자, 부여군과 함께 오는 9일부터 12월까지 부여군민을 대상으로 ‘제3기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사비성 천도와 사비도성 ▲백제 성곽의 이해 등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일본의 고도 육성 사례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과 활용 ▲고도 부여의 발전방안과 한국의 명승문화재 이해 등, 문화재의 개괄적인 이해를 위해 수강생의 눈높이와 고도 부여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 강의도 진행한다.

 

  특히, 부여는 백제문화의 르네상스(Renaissance, 문화 부흥)가 열린 고도로서 찬란한 문화유산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 이에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부여군과 함께 2012년부터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유산 교육을 통해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문화유산 3.0 실현으로 주민이 행복한 미래를 지향하는 창조적 도시를 만드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제2기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 입교식(2013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김윤수 사무관(☎041-830-7812)이나 홍지훈 주무관(☎041-830-781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