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청, ‘2014 무형유산 심포지엄’ 성공적 개최
등록일
2014-03-12
주관부서
국제협력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649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후원하고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김종진)과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이삼열)가 공동 주최한 「2014 무형유산 심포지엄: 무형유산 보호와 진흥을 위한 NGO* 활동」이 11일 서울 한국의 집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민간단체가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비정부조직

 

  이날 심포지엄은 문화융성위원회 김동호 위원장,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 등 각계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국내·외 무형유산보호 전문가들이 그동안의 활동 사례를 살펴보고, 앞으로 무형유산 NGO 활동에 대한 시사점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의 김종진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 1부에서는 ‘국가·지역 내 무형유산 NGO 활동 현황, 과제, 전망’을 주제로 국외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무형유산을 부흥시키기 위한 국외 사례가 소개되었다. 이후 ▲ 2부에서는 ‘한국 NGO 및 공동체의 무형유산 보호 활동’을 주제로 국내 전문가들의 발제가 이어졌다.

 

  문화재청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무형유산보호를 위한 진흥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국내외 교류를 확대하고 문화유산의 가치 보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참가자 기념 촬영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제협력과 이예나 사무관(☎042-481-4739), 정은선 주무관(☎042-481-479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