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경복궁 중국어권 안내, 이 책 한 권이면 해결
등록일
2012-01-11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896

- 「중국어 가이드를 위한 경복궁 안내 노트」 제작, 배포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경복궁을 찾는 중국어권 관람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국어 가이드를 위한 경복궁 안내노트」를 제작했다.

 

  이 노트는 중국어권 관람객의 경복궁 관람이 주로 관광종사원의 안내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어 우선 여행사를 통해 중국어 가이드들에게 배포되며, 실제 이루어지고 있는 관람 유형을 고려하여 관람 시작 지점을 정문인 흥례문, 북문인 신무문, 동쪽의 국립민속박물관 쪽 입구로 하여 30분, 60분용 코스(동선)를 제시했다.

 

  내용 구성은 경복궁과 전각들에 대해 해설하는 5개 안내지점(경복궁에 들어서며, 근정전권역, 경회루권역, 강녕전·교태전권역, 향원정권역)에 따라 주제와 적절한 정보를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국과 한국의 문화적 차이, 자금성과 경복궁에 대한 내용을 해당 사진과 함께 비교하면서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수첩 등에 끼워서 소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문화재청은 중국어와 한국어로 구성된 이 책자를 문화재청 홈페이지(행정정보-문화재 도서)에 게재해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활용정책과  이종희 042-481-4745
                 최신영 042-481-474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