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주)하림, 천연기념물 독수리 보호를 위한 든든한 지킴이 활동
등록일
2012-01-11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853

- 천연기념물(조류) 보호를 위한 안정적 먹이공급 및 홍보, 후원 등 참여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1월 11일 오후 2시 문화재청 대회의실에서 ‘주식회사 하림(이하 하림, 대표이사 이문용)’과 천연기념물 보호를 위한 독수리 먹이공급, 홍보, 후원 등의 활동을 내용으로 하는「한 문화재 한 지킴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재청과 하림은 천연기념물 보호를 위한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상호협력하기로 하고, 하림은 멸종위기에 처한 독수리(천연기념물 제243-1호)의 안정적인 먹이공급 지원, 천연기념물 홍보와 보호활동에 참여하기로 했다.

 

  천연기념물 독수리는 매년 11월 ~ 다음해 3월까지 파주·철원 등에서 겨울을 지내는데, 이 기간에 하림에서 기업 활동과 연계해 독수리 먹이로 닭을 매년 20톤씩(약 5천만 원)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하림에서는 독수리 먹이주기 행사에 임직원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천연기념물에 대한 홍보와 보호활동에도 후원·참여하기로 했다. 

 

 하림의「한 문화재 한 지킴이」참여는 안정적인 먹이공급을 통하여 멸종위기에 처한 독수리의 보호에 기여함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 사회공헌사례가 될 것이다.  

 

 문화재청은 하림의「한 문화재 한 지킴이」운동 참여를 계기로, 천연기념물이 더욱 더 잘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활용정책과     김상규 042-481-4806
천연기념물과  임병천 042-481-498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