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반구대암각화 보존‘터널식 물길변경’유력」보도에 대한 문화재청의 입장
등록일
2008-06-18
주관부서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8872
2008년 6월 17일 일부언론에서 보도된 <반구대암각화 보존 ‘터널식 물길변경’ 유력> 제하의 기사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어 문화재청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ㅇ 터널식 물길 변경안이 유력하게 확정된 것처럼 보도된 내용과 관련하여, - 먼저, 문화재청은 반구대암각화 및 주변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사연댐의 수위조절이 근본적인 방안임을 밝힙니다. - 울산시가 제안한 터널식 물길 변경안은 현재 상황에서 제기된 보존관리의 한 방안일 뿐 구체적으로 계획이 수립되었거나 확정된 안은 아니며, - 지난 6월 17일(화)에 관계기관인 문화재청, 국토해양부, 울산시,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회의에서도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ㅇ 앞으로 사연댐의 수위를 낮추는 방안 등 여러 가지 반구대암각화의 보존방안에 대하여 관리단체인 울산시에서 시민단체, 학계 등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치고, 그 결과에 따라 향후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ㅇ 그리고 문화재청에서는 반구대 암각화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울산시, 관계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반구대암각화의 보존관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