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조선왕릉 등 문화재 안전관리 협업으로 해결한다
등록일
2014-03-13
주관부서
조선왕릉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308

산림청·소방방재청과 안전관리 교육 협업체계 구축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소장 김정남)는 관계기관과 협업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14회에 걸쳐 조선왕릉 담당공무원과 문화재 안전관리요원 등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문화재 안전관리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계기관(소방방재청, 산림청, 서울소방재난본부)과 유기적 협업체계에 따라 시행되며, 문화재 안전관리와 화재산불예방대책 등에 관한 ▲ 이론 강의 ▲ 소방시설 사용 실습 ▲ 응급조치(심폐소생) 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문화재 안전관리 교육을 통하여 담당공무원과 문화재 안전관리요원들은 이론과 구체적 사례를 통해 문화재 안전에 관한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재난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왕릉관리소는 앞으로 문화재 안전관리 교육효과를 지속적으로 점검‧분석하고, 관계기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문화재 재난에 대한 사전예방과 위기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조선왕릉관리소 최길섭 사무관(☎02-3700-1820), 배수경 주무관(☎02-3700-182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