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규제개혁, 우리가 책임진다
등록일
2019-06-05
주관부서
법무감사담당관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490

- 문화재청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13명 위촉 / 2019.6.1.~2021.5.31.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앞으로 2년 동안 문화재청 규제 관련 사항에 관한 심사와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할 문화재청 규제개혁위원회(13명)를 새롭게 위촉(임기: 2019.6.1.~2021.5.31.)하였다.


  문화재청 규제개혁위원회는 문화재 관련 행정규제를 새로 만들거나 완화할 때마다 해당 사항을 검토하고,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평가에 관한 검토‧심의를 해왔다.


  이번에 신규 위촉된 규제개혁위원회는 기존 위원회와의 연계는 물론, 전문성을 보강한 신규 위원 발굴을 원칙으로 구성하였다. 규제개혁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기존의 위원 7명은 재위촉하는 한편, 문화재 활용 분야 등 민간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6명의 위원은 신규로 위촉하였다. 
  * 규제개혁위원: (기존) 곽현근, 권선필, 김기주, 도진영, 박기화, 서현주, 최종희
                  (신규) 김이지, 이동범, 이시영, 이종한, 최성희, 최혜진 (총 13명)


  새롭게 위촉된 제8기 문화재청 규제개혁위원회는 법령 제‧개정에 의한 신설‧강화 규제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심의하고, 사물인터넷(IoT) 등 문화재 신산업과 관련한 규제의 신속 확인제도 운영, 문화재청 규제혁신 추진안, 정부가 솔선수범하여 규제 사항을 입증 또는 완화하는 ‘정부규제입증책임제’ 과제 검토 등 다양한 규제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새롭게 구성한 문화재청 규제개혁위원들의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규제검토와 자문을 받아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더 신속하고 파급력 높은 규제개혁 성과를 이루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법무감사담당관실 이아람 사무관(☎042-481-4648), 이혜경 주무관(☎042-481-471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