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청, ‘궁궐에서 1박2일 숙박체험’ 시행
등록일
2013-05-23
주관부서
활용정책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5176

- 5~6월, 토·일요일(총 4회) / 창경궁 통명전 -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사)우리문화유산알림이(대표 최하경)의 주관으로 평소 문화유산 체험 기회가 적은 도서산간지역 학생, 다문화가족, 새터민 등을 대상으로 ‘궁궐에서 1박2일 숙박체험’ 행사를 5~6월(토·일요일)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궁궐에서 1박2일 문화체험은 창경궁 내전(內殿)에서 으뜸 전각인 왕비의 침전 ‘통명전(通明殿)’에서의 숙박체험을 중심으로 예절교육, 복식체험, 다례체험 등의 다양한 궁궐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창덕궁, 조선왕릉(태릉 등) 답사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한화호텔리조트(5.25.~26, 6.1.~2.), 신한은행(6.8.~9.), 경기도시공사(6.22.~23.) 등 한 문화재 한 지킴이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으로 도서산간지역 학생과 다문화가족, 새터민 등을 초청하여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사)한국차문화협회의 다례체험, (사)한국전통한복문화원의 궁중복식체험 등 후원 단체의 문화 나눔 활동이 진행된다.

  궁궐에서 1박2일 숙박체험은 기업체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하반기에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며, 문화 나눔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기업체의 사회 공헌 활동도 확대될 전망이다. 기업체의 문화유산 나눔 활동은 특별한 문화유산 체험 기회가 적은 계층에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문화유산 향유권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예절 교육

<예절 교육>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활용정책과 문영철 사무관(☎042-481-4745), 창경궁관리소 이현주 주무관(☎02-762-951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