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획득
등록일
2013-05-10
주관부서
정책총괄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5053

- 장애인의 접근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 -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의 헤리티지채널(open.heritagechannel.tv) 웹사이트가 지난 3일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인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하였다.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WA인증마크’는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불편 없이 헤리티지채널의 문화유산 콘텐츠를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화유산의 가치와 다양한 이야기를 고품질 영상·사진·글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헤리티지채널은 청각장애인을 위해 문화유산 관련 모든 동영상 자막을 별도로 제공하고, 시각장애인도 스크린리더(Screen Reader, 웹사이트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프로그램)를 연결하면 쉽게 음성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한 손가락으로도 화면을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키보드 운용 기능 등을 추가하여 웹 접근성을 강화시켰다.

 

 ‘WA인증마크’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의 22개 평가 항목 모두 95%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하고, 시각·청각·뇌병변(腦病變)으로 신체가 불편한 사용자가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웹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없어야 적합 판정을 받을 수 있다.


 

헤리티지채널 웹사이트 (WA인증마크 - 우측 하단)

<헤리티지채널 웹사이트 (WA인증마크 - 우측 하단)>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총괄과 이윤정 사무관(☎042-481-4698), 김현숙 주무관(☎042-481-469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