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유산코리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유산 방영
등록일
2014-10-21
주관부서
활용정책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789

2014.10.24. ~ 2015.3.20. / EBS 방영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신용섭)와 공동으로 청소년을 위한 ‘문화유산코리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유산’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오는 24일부터 2015년 3월 20일까지 EBS를 통하여 방영한다. 이번 방송프로그램 제작은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기업인 온라인 게임사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한국 대표 이승현)’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이번에 제작하는 ‘문화유산코리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유산’ 방송프로그램은 유네스코(UNESCO)에서 지정한 석굴암과 불국사, 해인사 장경판전, 제주화산섬과 용암동굴 등 총 11건에 이르는 우리의 세계유산을 소개한다. 이번에 방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찬란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문화유산 속에 숨겨진 가치를 만나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2015년 3월 20일까지 EBS를 통하여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영되며, 위성채널인 초․중등․직업(EBS+2) 채널을 통해 11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40분에 방영된다. 또 우리 세계유산의 해외 홍보를 위해 EBS English 채널을 통해서 영어로 제작하여 방영될 계획이다.

 

  ‘문화유산코리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유산’ 프로그램은 제1부 「동서양의 축성술과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이 집약된 동양 성곽의 백미 ‘수원화성’」으로 시작하여, 제11부 「축성술의 기술적 발달을 잘 보전하고 있는 산성 건축의 대표적인 문화재 남한산성」으로 마무리된다.

 

  이번에 방영되는 ‘문화유산코리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유산’을 통해 청소년 등이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명사들의 설명을 통하여 문화유산 속에 깃든 선조들의 삶과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방송프로그램과 접목하여, 청소년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할 예정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활용정책과 문영철 사무관(☎042-481-4741), 김용욱 주무관(☎042-481-474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