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공지사항

제목
궁궐지킴이와 함께하는 순궁(巡宮)
등록일
2013-06-18
전화번호
042-481-4703
작성자
강경보
조회수
6251
사단법인 한국의재발견은 6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4대궁과 종묘일대에서 ‘순궁(巡宮)’을 시행합니다.

문화유산은 오랜 시간에 걸쳐 선조들이 남긴 것이기에 스스로가 보호하고, 사랑하여 다음 세대에게 물려 주어야 할 소중한 자산으로 순궁은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과 종묘를 단순하게 탐방하거나 안내를 듣는 것에서 벗어나 테마가 있는 해설을 들으며, 하루에 4대 궁궐과 종묘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조선 왕조 최고의 건축 기술과 조경 원리로 이루어진 역사문화공간인 덕수궁에서는 국난극복을, 경복궁에서는 조선의 건국과 과학기술을, 창덕궁에서는 조선의 기록문화를, 창경궁에서는 조선의 정신문화를, 종묘에서는 조선의 특수성이라는 주제로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문화유산을 보는 힘을 기르고자 합니다.

순궁은 문화유산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회당 20명으로 제한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순궁 참가신청서와 참가비를 입금해 주시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재발견 홈페이지(http://www.rekor.or.kr)와 한국의재발견 카페(http://cafe.daum.net/kotour)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