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공지사항

제목
중요무형문화재 전승자 대상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복지사업 지원신청 "알림
등록일
2014-01-06
전화번호
042-481-4856
작성자
박선영
조회수
5591
중요무형문화재 전승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생활문화의 변화로 중요무형문화재 전승자분들이 제작한 전통공예작품 및 전통공연 등이 현대의 실생활과 정서에 잘 맞지 않아 작품 판매·전시 및 공연기회가 점차 줄어들어 우리의 정체성을 대변하는 전통문화의 전승이 어려워지는 여건 속에서 우리의 전통을 잇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중요무형문화재 전승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청은 평생을 전통문화 전승에 매진하시는 전승자분들의 전승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기대하시는 만큼 지원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 대하여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우리 청은 누구보다 전승자 여러분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직·간접의 각종 지원 확대를 위하여 매년 예산 증액에 최대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국가 재정상 충분한 지원을 해 드리지 못한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각종 간접지원 확대 차원에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지원사업이 있다는 것을 붙임과 같이 알려 드리니, 전승자 여러분께서 직접「한국예술인복지재단」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적극적으로 지원 신청하셔서 많은 전승자분들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각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중요무형문화재 전승자 여러분들의 건승과 가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끝.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