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문화재청이 만든 ‘환수왕’ 네이버 웹툰에 뜬다!
작성일
2024-01-03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22

문화재청이 만든 ‘환수왕’ 네이버 웹툰에 뜬다! 국가유산 환수 소재 시간 여행과 코미디를 결합한 웹툰 ‘환수왕’을 이제 네이버 웹툰에서 만날 수 있다. 00.©네이버웹툰

지난해 12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우리 국가유산을 소재로 한 웹툰 ‘환수왕’(총 50부작)이 연재된다. 문화재청은 엠제트(MZ)세대에게 익숙한 주류문화이자,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K-컬처를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인 ‘웹툰’의 형식으로 <환수왕>을 제작한 바 있다.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고, 네이버 웹툰에까지 게재되어 더 많은 대중을 만나게 됐다.


‘환수왕’은 신비스러운 힘에 이끌려 과거로 돌아가게 된 주인공이 일제강점기에 무분별하게 반출되거나 훼손될 위기에 처한 국가유산을 외세로부터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로, 대표작 ‘관종교장’(2021~2022)을 통해 코미디 분야에 특화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는 좌승훈 작가가 참여해 작품의 재미와 완성도를 높였다. 시간여행(타임슬립)과 코미디를 결합하여 우리 문화유산 이야기를 앞으로 50부작에 걸쳐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면서, 독자들에게 교훈과 감동을 함께 선사할 것이다.


한편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심어줄 수 있도록 재미있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정리. 편집실 자료.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