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버튼모음
본문

칭찬합시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장영기사무관님과 박선영 사무관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등록일
2023-10-19
작성자
서은주
조회수
819
안녕하세요. 저는 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 서은주 본부장이라고 합니다.

문화유산협력팀 장영기 사무관님과, 무형문화재과 박선영 사무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용기를 내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문화리더분들이 모여계시는 문화재청에서 많은 분들을 뵈었지만, 특히, 문화유산 협력팀 장영기 사무관님은 오래전 처음 뵈었을때나, 현재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문화재청 산하기관 작은 민들의 목소리에도 늘 경청해 주셨고, 자신의 일처럼 도움과 소통의 역할을 해주셨기에, 오래전부터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게나마 이렇게라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사실 문화재 보호 민관협력 및 기업협력추진은 정말 쉽지 않은 분야임을 알기에, 결과를 떠나 한결같이 무형문화재를 위해 정말 많이 생각해주시고 이끌어 주시는 그 마음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본연의 업무도 과하실텐데, 언제나 함께 고민해주시고, 소통해주시는 점 마음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무형문화재과 박선영 사무관님께서도 언제나 열린마음으로, 수시로 찾아뵙는 무형문화재 분들을 한 분도 빠짐없이 늘 따뜻하게 맞아주셨고,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수시로 내셔서 장인들의 애로사항을 함께 공감하며 소통해 주셨습니다. 수 많은 질의응답에도 상세하게 답변해 주실 뿐 만 아니라, 무형문화재를 위한 핵심적인 일들을 늘 중추적으로 추진해 주셨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무형문화재과를 가면 마음이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우리 대한민국 문화재를 지키고 보호하는 귀한 일들을 추진해 주시는 문화재청이 현존함에 감사하고, 장영기, 박선영 사무관님과 같은 모범 공무원분들이 계시기에 문화재청이 더욱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문화재의 밝은미래가 예상되어, 기쁜 마음을 글로 전합니다.



아울러, 국가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공무원분들께도 동일한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은주 올림.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