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 함께 나눠요
작성일
2024-03-29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72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 함께 나눠요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8월 22일까지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00.제 12회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 답사기 공모전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고, 사당과 묘소, 전적지 등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유적지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올해도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국보인 난중일기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2013년에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았다.


모집 부문은 ‘난중일기 독후감’과 ‘유적답사기’ 2개로 나뉜다. 응모 대상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동일 연령 청소년 포함)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누어 진행된다. 응모자는 난중일기(한문본, 각 번역서 포함)를 읽고 난 후의 감상이나, 전국의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를 답사한 소감 등을 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01.제 12회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 답사기 공모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응모는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cs.cha.go.kr) 내 게재된 알림창(배너)을 클릭 시 접속되는 응모 화면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10월 중 수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자에게는 △나라사랑상(문화재청장상, 6명) △참 인재상(국회의원상, 12명) △참 리더상(해군사관학교장상, 12명)의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2025년 4월 28일 개최 예정인 ‘충무공이순신장군 탄신기념 다례행사’에 초청되며, 수상자 중 일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의 하나로 다례행사에 직접 참여해보는 시민제관에 선발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자료. 현충사관리소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