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고창 병바위 일원」 명승 지정 기념행사 개최
등록일
2022-09-23
주관부서
천연기념물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338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콘서트, 강연, 탐방 등 (9.23. 고창군 아산면 아산초교)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고창 병바위 일원」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이 된 것을 기념해 전라북도 고창군 지역주민과 함께 9월 23일 오후 1시 30분 고창 병바위 일원 현지(고창군 아산면 아산초등학교)에서 자연유산 지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고창 병바위는 ‘선동마을 뒤 잔칫집에서 몹시 취한 신선이 소반을 걷어차 술병이 굴러 거꾸로 꽂힌 것이 병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주변의 소반바위, 전좌바위(두락암)와 함께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경관이 형성된 곳으로의 가치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6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바 있다.

  자연유산 「고창 병바위 일원」의 가치를 지역주민과 함께 향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지정 기념 행사는 성악과 국악의 협력(콜라보) 공연인 ‘공존(共zone) 콘서트’를 시작으로 홍보영상 상영(신선이 걷어찬 소반과 호리병, 고창 병바위 일원)과 자연유산 강연(백악기 기억과 신선의 전설을 간직한 고창 병바위 이야기), 명승 지정 경과와 보존·활용 보고(고창군), 국가지정문화재 관리단체 지정서 교부, 문화유산 해설사와 함께하는 탐방 등이 예정되어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유산인 「고창 병바위 일원」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되었음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자부심을 고취해 자연유산을 더 잘 보존하고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문화재청과 고창군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협력하여 명승 「고창 병바위 일원」이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유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천연기념물과 주충효 사무관(☎042-481-3165), 김태우 주무관(☎042-481-499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