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칠백의총관리소, ‘광복절, 그리고 모두가 의병’ 행사 개최
등록일
2022-08-08
주관부서
칠백의총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533

광복절 맞이 임진왜란 금산전투 의병인형 만들기 등 체험 / 8.12.~15.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소장 류시영)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임진왜란 당시 의병들이 일본군을 맞아 싸운 금산전투를 기리고자 오는 12일부터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칠백의총기념관(충청남도 금산군)에서  ‘광복절, 그리고 모두가 의병’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의병들의 희생정신과 광복절의 의미를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고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한 가족단위 탐방객들이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선조들의 항일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 금산전투와 광복절 관련 퀴즈(정답자에게 기념품 증정), ▲ 금산전투 당시 의병을 만드는 종이인형 꾸러미(키트) 배부, ▲ 태극기 열쇠고리, 휴대전화 받침대(그립톡), 이순신 책갈피 등을 색칠하여 완성하는 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외에도 오는 15일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행사 홍보 게시물을 올리면 선착순 20명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 방문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칠백의총관리소 누리집(www.700.cha.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041-753-8701, 8702)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는 앞으로도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문화유산을 향유하고 선조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임진왜란 당시 의병들의 희생과 정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8월체험행사_온라인.jpg

< 홍보물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칠백의총관리소 류시영 사무관(☎041-753-8701), 윤인수 주무관(☎041-753-870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