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클래식 음악과 함께 하는 덕수궁의 가을밤
등록일
2021-11-12
주관부서
덕수궁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682

- 덕수궁관리소, ‘석조전 음악회’ 개최, 11.24. 오후 7시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원성규)는 금호문화재단과 함께  ‘석조전 음악회’를 오는 24일 오후 7시 덕수궁 석조전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수준 높은 음악을 궁에서 만난다는 특별함에 덕수궁의 대표 문화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석조전 음악회’는 1918년 당시 피아노 연주자였던 김영환이 대한제국의 대표 건축물인 석조전에서 고종 황제가 지켜보는 가운데 피아노 연주를 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2015년 처음 기획되었다.


  지난 6월 30일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는 예년과 같이 국내 클래식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금호문화재단이 공연 기획과 진행을 담당하며, 주요 국제 대회를 석권하고 세계무대에서 그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금호솔로이스츠 단원과 특별 손님이 출연한다.


  공연에서는 바이올린 연주자 백주영, 비올라 연주자 이한나, 첼로 연주자 김민지, 피아노 연주자 김태형이 ‘덕수궁의 가을밤’이라는 주제로 슈만의 피아노 사중주 E-flat(이플랫) 장조와 수크의 피아노 사중주 a(에이)단조 제1번을 연주한다. 땅 위에 켜켜이 쌓이는 낙엽처럼 네 개의 악기가 치열하고 아름답게 쌓아 올린 선율이 덕수궁의 가을밤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11월부터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실내 행사 현장 대응 지침에 따라 관람인원은 40명으로 제한한다. 또한, 호흡기 유증상자나 체온 37.5도 이상인 자는 참여할 수 없다. 현장관람을 하지 못하는 분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 문화재청 유튜브에서 생중계할 계획이다.
  * 문화재청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chluvu


  음악회 현장관람 예약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http://www.deoksugung.go.kr, ‘예약신청’)을 통해 17일(수) 오전 10시부터 신청(선착순 40명) 받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02-751-0740)로 문의하면 된다.



[크기변환]dsc_0207.jpg

<석조전 음악회 현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김상영 사무관(☎02-751-0701), 이상희 주무관(☎02-751-074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