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세종대왕릉에서 청각장애인 대상‘온(穩), 통(通) 세종’개최
등록일
2021-05-20
주관부서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162

- 세종대왕유적관리소, 5.25. 영릉에서 청각장애인 대상 숲길해설 제공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김명준)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여주 지역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세종대왕릉인 영릉(英陵, 세종과 소헌왕후)의 역사문화와 생태를 해설하는 ‘온(穩), 통(通) 세종’을 개최한다.
  * 온(穩), 통(通) 세종: 세종대왕릉에서 청각장애인들과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穩) 소통(通)’하자는 의미


 ‘온(穩), 통(通) 세종’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여주 지역의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영릉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아름다운 숲길에서 육체적ㆍ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여주농아인협회 회원(15명 내외)을 대상으로 세종대왕릉 일원에서 전문가의 해설과 수어 통역을 하면서 세종대왕릉 해설, 진달래숲길 생태문화해설로 구성되며, 세종재실, 정자각, 진달래숲길로 이동하며 둘러보는 일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거리 두기, 발열 확인,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운영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앞으로도 문화유산을 함께 즐기고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고객 맞춤형의 문화유산활용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크기변환]사진 (3).jpg

<세종대왕릉 영릉(英陵, 세종과 소헌왕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김봉두 사무관(☎031-880-4702), 박화연 주무관(☎031-880-470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