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립무형유산원, 해설이 있는 무형유산 공연 개최
등록일
2013-10-24
주관부서
국립무형유산원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275

- 11.1. 오후 7시, 11.2. 오후 3시 /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길배)은 오는 11월 1일과 2일, <해설이 있는 무형유산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무형유산원 출범을 기념하기 위한 시범공연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유산 3.0의 취지에 따라 대중들이 무형문화유산을 쉽게 이해하고, 공연을 통하여 우리 무형문화유산의 진수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무형유산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의집(KOUS) 진옥섭 예술감독의 연출로 진행된다. 11월 1일 오후 7시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대공연장)에서는 “영남 춤, 호남 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서는 영남지역 탈춤 중 하나인 고성오광대(고성오광대놀이 보존회) 전 과장(科場, 탈놀이에서 판소리의 마당에 해당하는 말)과 호남지역의 경문유희(*진도다시래기 중 한 장면으로 거사가 장님으로 분장을 해서 경문을 읽는 대목, 강준섭 보유자), 설장구(김동언, 우도농악 보유자), 부포놀이(유지화, 정읍농악 보유자) 등 영남과 호남의 신명 나는 춤과 놀이판을 즐길 수 있다.


  둘째 날, 11월 2일 오후 3시 얼쑤마루(소공연장)에서는 “산조와 소리 이야기”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서는 이생강 보유자(대금산조), 김무길 전수조교(거문고산조), 김일구 전수조교(판소리) 등 3인의 명인명창(名人名唱)의 이야기와 함께 가을의 흥취를 더할 명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국립무형유산원 출범기념 시범공연 ‘해설이 있는 무형유산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무형문화유산과 국립무형유산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좌석지정을 위한 공연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ㅇ 문의 : 전화) 063-280-1400, 1453

              페이스북) http://facebook.com/nith2014

 

포스터

<포스터>

국립 무형유산원 출범기념 시범공연 해설이 있는 무형유산 공연 영남 춤,호남 놀이 11.1(금) 오후7시 얼쑤마루(대공연장) 연출,해설/진옥섭(한국문화재보호재단 예술감독) -고성오광대놀이_고성오광대 보존회,덧배기 춤_이윤석 보유자 -우도농악 中 설장구춤_강준섭 보유자 -진도다시래기 中 경문유희_강준섭 보유자 -정읍농악 中 부포놀이_유지화 보유자 산조와소리 이야기,3人傳 11.2(토)오후 3시 얼쑤마루(소공연장) 연출/진옥섭(한국문화재보호재단 예술감독) 해설/하윤아(국립무형유산원) -대금산조 아생강류_이생강 보유자 -판소리 심청가 中 부녀상봉_김일구 전수교육조교 -거문고산조 한갑득류_김무길 전수교육조교 전석 무료공연입니다, 선착순 입장합니다, 공연예약 받습니다,국립무형유산원 063) 280-1400 페이스북 http://facebook.com/nith201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무형유산원 전승지원과 방인아 학예연구관(☎063-280-145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