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신협·전주시와 무형문화재 지킴이 후원행사 개최
등록일
2022-09-20
주관부서
문화유산협력팀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6458

전승공간 개선과 방음시설, 음향기기 교체 등 지원 예정


9.20.(화) 오후 2시 / 경복궁 흥복전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 전주시(시장 우범기)와 함께 9월 20일 오후 2시 경복궁 흥복전에서 국가무형문화재 전승지원 문화재지킴이 후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무형문화재 전승 활동을 지원하는 ‘국가무형문화재 전승공간 개선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재청은 지난 2020년 11월 전통 전주한지의 보급과 무형문화재 활동 지원을 위해 ‘문화유산 보호 다자간 협약’을 체결하면서 신협을 문화재지킴이 협약기업으로 위촉한 바 있다.
신협은 국가무형문화재 전승공간을 개선하기 위해 건물 내부 단장, 방음시설 확충, 음향기기 교체 등을 비롯한 각종 보수작업 비용을 후원한다.

  국가무형문화재 전승공간 개선 후원사업의 지원대상은 총 6종목으로 선정된 종목은 지역신협과 연결하여 1무형문화재-1지역신협 연결(매칭) 후원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지역과 연결된 종목은 ▲ 경기 포천의 칠장 ▲ 강원 강릉의 강릉 단오제 ▲ 충북 괴산의 한지장 ▲ 충남 서천의 한산모시짜기 ▲ 전북 전주의 선자장 ▲ 전북 완주의 소목장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지 재료인 닥나무를 무상 지원하는 전주시와 전통한지 창호 지원을 후원하는 신협이 같이 참여하는 ‘경복궁 창호 바르기’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 보존 및 환경 개선과 문화유산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새로운 민간협력 모형(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유산협력팀 장영기 사무관(☎042-481-3150), 주세연 주무관(☎042-481-314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