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수험생과 지역민 대상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등록일
2021-11-16
주관부서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진흥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교육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685

- 국립무형유산원, 수험생 대상 무형유산 체험 운영 / 11.23.~26. -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바다는 철~썩, 우리는 들~썩’공연 개최 / 11.27. -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청소년과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종희)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형유산 체험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을 운영한다.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격려하고,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오감만족 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으나, 올해는 적극행정의 하나로 다시 재개하며 꼼꼼한 방역으로 수험생들에게 안전하면서도 감동을 주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신명나는 놀이로 스트레스를 발산할 ▲ 농악·가면극 등의 전통예능 즐기기, 형형색색의 색감과 손맛으로 감성을 자극할 ▲ 매듭장·금박장 등의 전통공예 만들기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재료비도 모두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지원한다.


  접수는 고등학교 3학년 학교별 단체(1회 20명)로 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11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다. 참가 희망학교는 전화(☎063-280-1656~1657)로 신청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www.nihc.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에 있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는 오는 27일(토)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목포해양유물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청소년 댄스버스킹『바다는 철~썩, 우리는 들~썩』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와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민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문화행사다. 목포해양유물전시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케이팝(K-POP) 스타를 꿈꾸는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 등 15팀이 공연에 참여한다. 바다를 주제로 흥겨운 춤과 노래 공연이 펼쳐지며, 푸짐한 선물(무선이어폰, 폴라로이드 카메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즉석 사은행사도 진행된다.


  공연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유튜브(https://www. youtube.com/c/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서도 생중계로 즐길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061-270-2044, 전시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미래의 문화유산 지킴이인 청소년들을 비롯하여 더 많은 국민이 문화유산을 향유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것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진흥과 박지영 연구관(☎063-280-1461)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교육과 정창운 연구관(☎061-270-20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