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버튼모음
본문

칭찬합시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고도보존육성과 <정석경>주무관님을 비롯하여 동행한 직원을 칭찬하고 싶네요!!!
등록일
2022-09-23
작성자
이종석
조회수
604
어제(22일;목요일) 국민평가단 현장 방문으로 경주를 방문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로 작년에는 하지 못했지만 평가단 활동이 2년만에 재개되여 고도 문화재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는 너무 기뻤습니다. 천년 고도 경주를 상징하는 금관총의 화려함과 우아함,선조들의 지혜와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월성발굴과 해자정비현장. 지붕위의 기왓장처럼 겹겹히 쌓인 시간의 틀로 빛나는 황리단길등 너무나 좋았고 오히려 시간이 짧다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런가운데도 평가단의 안전과 편리한 이동, 또한 식사문제, 강사님에게 연락,이동시 인원체크등 많은신경과 관심을 가져주신<정석경>주무관님! 평가단의 마실 음료, 확인서류등. 박스등을 조그마한 수레로 손수 끌고 오시고 버스노선의 행선지를 일일히 기사분에게 말씀하신<이유연>실무관님! 금관총에서 문화재청의 정책과 보존육성에 설명하시고 필요성을 강조하신<권점수>소장님! 밝은 미소로 평가단과 끓임없이 대화하면서 웃음을 잃지 않으시고 동행해 주신 <조미순>연구관님! 그리고 2년전 평가단에서 만났던 <문정윤>주무관님! 너무나 반가웠고 좋았습니다. 저의 카메라에 섯터를 눌려주시면서도 명암에 걱정하시어 주시고도 아무런 불평없이 섯터를 눌려주신 밝은 미소의 <김용희>사무관님! 너무 고맙고 감사드리면서도 자랑스럽기에 여기 칭찬합니다에 글을 올립니다!!!
또한 제가 마음에 와닿는 것이 있는 것은 이렇게 휼륭한 인재들이 문화재청에 있기에 그 인재들로 인한 역량이 발휘될 수가 있다면 우리 고도의 문화는 발굴 되고 무궁무진하게 발전되리라 확신합니다 외람되지만 혹시 이 칭찬합시다를 보는 문화재청 고위직 간부님들 업무에 참고하시기를 바라고 바라옵건데 제 욕심같아서는 내년에는 예산을 늘려 하루가 아니고 1박2일정도로 평가단 일정을 잡아주었으면 합니다. 그래야만이 고도 문화에 더 괸심을 갖질수 있고 발전하는데 조그마한 조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사료되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고생을 제일 많이하신<정석경>주무관님!<이유연>실무관님! 수고하셨습니다!!!
내년에도 뵙고싶네요!!!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