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버튼모음
본문

칭찬합시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해주신 정보화담당관실 강X순님을 칭찬합니다.
등록일
2021-05-17
작성자
이상우
조회수
592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어 문화재청 칭찬합시다에 글을 남기게 됩니다.


[친절한 안내 덕분에 절감한 시간과 노력]

IT 분야를 이용한 문화재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과거 문화재 수리 기록을 열람해야했습니다. 문화재청 누리집에 해당 자료가 게시되어 있었지만, 5천개가 남는 너무나도 방대한 양 때문에 일일히 다운로드 받아 분류하는데 힘이 부쳤습니다. 혹시나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누리집 하단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정보화담당관실의 강X순 님과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 사용 목적과 애로사항을 들어보시고는, 정보공개청구라는 방법을 알려주시더군요.
어디에 들어가서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까지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신 덕분에 헤매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바로 청구할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으로 받은 감동]

문화재청 정보공개청구 역사상 기존 저장된 문서 전체를 요청했던 적은 한번도 없었다고 하더군요. 전대미문의 요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귀찮아하시는 기색없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어 감동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중간중간 처리 현황을 알려주시어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신 배려에 대단히 감사했습니다. (이름을 모르는 서버 관리자님 및 다른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집에서 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된 5천여개의 문서]
얼마간 시간이 지났을까요? 해당 정보공개청구에 대한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일과 함께 전화로도 안내가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수고해주신 담당 공무원님들의 도움 덕분에 빠른 시일 안에 방대한 자료가 들어있는 외장하드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꼼꼼하게 포장된 박스를 열어보니, 꼼꼼하게 포장된 외장하드와 함께 녹차 티백 한개를 넣어주셨더라구요.

친절하고 정확하게 처리해주신 부분도 감사한데, 이런 배려까지 받으니 정말 뭉클한 마음이 들더군요. 외장하드를 열어보니 5천개가 넘는 문화재 자료들이 들어있는데, 잘 찾아보기 힘든 오래된 자료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강X순 담당자님을 포함한 다른 분들의 도움덕분에,
이제는 집이나 연구실에서도 편하게 자료를 열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