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립무형유산원-전라북도교육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04-22
주관부서
무형유산진흥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045

- 무형유산 교육 연수 과정 개발, 우수 강사 지원 등 상호 협력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종희)과 전라북도교육연수원(원장 길영균)은 4월 21일 오후 3시, 전라북도교육연수원(전북 익산시 금마면)에서 학교 현장의 무형유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무형유산은 세대 간 전승을 통하여 보존·발전하기 때문에 다음 세대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 국립무형유산원에서는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형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여 무형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이 무형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여 무형유산에 대한 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무형유산 교육을 위한 연수 과정의 개발과 운영, ▲ 교원 자격연수와 직무연수 과정에 무형유산 분야의 우수 강사 인력 공유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정부혁신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이 중앙행정기관과 교육기관 사이의 모범이 되는 협업 사례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관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무형유산의 가치를 높이고 진흥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크기변환]왼쪽부터 이종희 국립무형유산원장, 길영균 전라북도교육연수원장.jpg

<협약식 현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진흥과 이채원 연구관(☎063-280-1461), 김명현 주무관(☎063-280-146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